2023년 4월 28일 열린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주인공 배우 박은빈이 수상했습니다.
대상 수상에 너무 기뻐하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데뷔 37년차 배우 박은빈이 멋진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아래는 박은빈님의 백상예술대상 수상 소감중 일부입니다.
영우가 발걸음을 걷는 그 길을 항상 든든하게 지지해 주신
우리 모든 스텝분들과 사랑하는 우리 동료 배우분들
그리고 매회차 에피소드마다 정말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거든요.
모두의 노력이 함께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오늘날의 영광도 없었을 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요.
제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가장 좋아하는 대사는
"제 삶은 이상하고 별나지만 가치 있고 아름답습니다"
라는 대사였는데요.
영우를 통해 이 이야기를 전할 수 있어서 정말 정말 기뻤습니다.
배우 박은빈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자폐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변호사 우영우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우영우 신드롬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드라마는 KT의 신생 케이블 채널 ENA 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었죠. 저도 방영 당시 너무 재밌게 봤어요. 배우 박은빈뿐만 아니라 정명석 변호사역을 맡은 강기영님도 참 좋았구요. 국민 섭섭이 이준호역 강태오님도 참 좋았어요. 넷플릭스 투자로 PPL이 눈에 띄지 않아 극의 몰입도가 무척 높았던 점이 이 드라마의 큰 장점이었던것 같습니다.
1996년에 아역모델로 데뷔한 박은빈은 정말 오랜기간 많은 작품에 출연했는데요. 가장 의외였던건 개그콘서트 수다맨의 옆에 나왔던 그 꼬마 아이었다는 것입니다. 또 박은빈님의 필모를 찾다보니 정말 좋아했던 S-Jin 의 사랑해주셔서 감사했어요 뮤비에 나왔었네요. 뮤비의 줄거리는 고전 문학 소나기를 모티프로 소나기의 남자 주인공이 나이가 들어 옛생각을 떠올리는 내용입니다.
얼마전 개봉한 영화 마녀2에도 출였었군요. 드라마 청춘시대(2016)이나 스토브리그(2019) 아직 못봤는데 기회가되면 보고싶습니다.
앞으로의 연기도 기대하며 응원을 보냅니다. 배우 박은빈님의 백상예술대상 수상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