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운동의 장점
한 달 전부터 주말이나 휴일에는 일찍 일어나 주변 호수를 걷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 수록 건강을 더 생각할 수밖에 없네요. 걷기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걸으면서 느꼈던 걷기 운동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몸이 가벼워집니다
첫번째로 걷기 운동의 목적이 건강에 있기 때문에 걷거나 달리는 사람들은 건강을 생각하며 운동에 집중 하게됩니다. 물론 처음에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저혈압인편이라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었습니다. 일단 걷기로 마음 먹고 몇 번 루틴으로 만드니 아침에 일어나기가 수월해졌습니다. 아침에 걷기 힘든 평일에도, 전보다 잘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운동을 하면 이전에 잘 안쓰던 근육을 쓰며 생활에 전반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업무를 보는데, 어깨와 목이 상당히 안좋아졌습니다. 걷기 운동을 하면 팔을 앞 뒤로 휘두르며 어깨쪽 근육에 도움을 주며, 어깨 근육이 강해지면 거북목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생각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킹의 안좋은 점에대해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 걷기는 뇌의 활동을 도와주는 슈퍼태스킹이라고 합니다.
걷는 리듬에 맞춰 뇌의 활동도 맞춰가며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된다고 하는데요, 저의 걷기 경험으로도 이 이론이 맞다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창의적인 생각도 많이 할 수 있었던것 같고, 생각을 정리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눈이 편안해집니다
저는 걷기 운동을 나서면 안경도 벗습니다. -4의 정말 안좋은 시력에 난시도 심한편이라 안경을 쓰지않으면 생활이 거의 불가능한편입니다. 스마트폰도 보지 않고 안경을 쓰지 않고 1시간가량 걷다보면, 하루종일 모니터와 스마트폰에 시달린 눈이 자연스럽게 조금은 편안해짐을 느꼈습니다.
저의 걷기 운동의 경험을 짧게 기록해봤습니다. 요즘은 날씨도 좋아 걷기에 참 좋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계절에 아침 일찍 집을 나서보시길 추천드려봅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