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클래스 오브 '09 - FBI 드라마 추천

2023. 7. 13. 23:27Media./OTT

728x90

디즈니플러스 클래스 오브 '09

디즈니플러스에 FBI 드라마가 새로 올라왔습니다. 제목은 클래스 오브 '09

Class of '09 | Official Trailer | Disney+ Youtube

 

2009년 훈련생으로 FBI 훈련캠프에 입소한 한 클래스의 요원들 동기생들이 2009년 훈련생 시절, 2023년 현재, 2034년 미래에 이르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클래스 오브 '09출연진

AI 감시 시스템의 도입과 함께 FBI 의 국장이 된 타요(Tayo), AI 시스템을 만든 우어(Hour - 아워로 읽지 않나요 보통? 극중 발음은 우어로 들리긴 합니다.) AI 시스템의 문제를 인지하고 시스템을 고치려는 포엣(Poet), 포엣과 한 때 연인이기도 했으며 미래 시점에서는 FBI 를 은퇴한 레닉스(Lennix) 4명을 중심으로 2009년 훈련생 시절과 2023년 현재 2034년 미래를 오가며 AI 범죄 예방 시스템이 도입되며, 이들이 이 시스템에 어떤 영향을 주었으며, 어떤 일을 막으려고 하는지 보여줍니다. 

클래스 오브 '09 - 포엣
클래스 오브 '09 출연진 - 타요, 포엣, 아워, 레닉스 - 출처 Hulu

 

 

클래스 오브 '09 관람 포인트

이 드라마는 미래에 AI 범죄자 감시 시스템으로 범죄를 예방하는데 성공했지만, 모든 사람이 감시되는 미래 상황에 대한 불안감과 어떤 것이 옳은가 하는 화두를 던집니다. 저는 현재 에피소드 3편까지 진행했는데요, 이 드라마를 보고 있으니 하나의 영화가 떠올랐습니다. 바로 형 주인공의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2002) 입니다.

Minority Report - Trailer - Youtube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는 예지능력을 가진 3명의 예언자들이 범죄를 미리 보고 사전에 검거해 완벽한 치안 시스템을 만들지만, 헛점을 이용해 첫 살인사건이 일어나며 주인공이 범죄자로 지목되며, 누명을 벗기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입니다. 범죄감시라곤 해도 미국의 자유주의와 대치되는 이야기인데요, 실제로 미국의 NSA(미 국가안보국)는 실시간으로 전세계의 모든 통신 장비를 감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고 하죠. 자유주의의 대표격인 미국에서 감시를 제일 많이 하고 있다는게 참 아이러니합니다. 모든걸 감시하고 있는 조지 오웰의 책 1984도 떠오르네요. 

이 개인의 자유와 범죄 예방을 위한 감시가 이해 충돌하며, 어떤 것이 옳은가 생각하며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결말은 조금 성급하게 끝내버렸다는 리뷰를 봤는데, 저는 끝까지 정주행 할 예정입니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재미있게 보셨다면 재밌게 보실 수 있을거에요. 

 

클래스 오브 '09 | 디즈니+

인공지능이 요원을 대체할 수 있는가. 미래의 FBI 요원들이 AI 수사 시스템이 가져온 거대한 위협을 마주하게 된다.

www.disneyplus.com

 

클래스 오브 '09 공식 포스터
과거와 현재 미래를 오가는 드라마를 잘 표현한 포스터
https://haanss.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