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뮤지컬 영화 추천 3편 - 벤 플랫 디어에반핸슨 틱틱붐! 헤어스프레이

2022. 6. 30. 01:45Media./OTT

728x90

라라랜드, 레미제라블, 위대한 쇼맨 등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은 뮤지컬 영화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영화로 만든 영화 3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디어 에반 핸슨 (2021)

 

디어 에반 핸슨 | 넷플릭스

자기 자신에게 편지를 쓴 한 고등학생. 이 편지가 자살한 학교 친구의 유서로 잘못 알려지면서 헤어 나올 수 없는 거짓말이 시작된다.

www.netflix.com

요즘 Ben Platt - Grow as we go 라는 노래가 좋다며 아내가 추천해줬습니다. 

Ben Platt - "Grow as we go"

이 노래를 듣다보니,  유튜브가 알고리즘 파도 타기로 다른 노래를 추천해줍니다.

Ben Platt - "Waving Through a Window" Dear Evan Hansen

이 노래는 찾아보니 2017년 토니상을 받은 [DEAR EVAN HANSEN] 의 뮤지컬 넘버였습니다.

 

Dear Evan Hansen | 2017 Tony Awards

'벤 플랫'은 2017 토니상 시상식에서 이 노래를 불렀는데, 2012년 아카펠라 영화 [피치 퍼펙트] 에서 함께 출연했던 '애나 켄드릭'이 나의 친구라며 소개를 해줍니다. 

 

뮤지컬 [DEAR EVAN HANSEN] 은 2017년 토니상 최우수 뮤지컬,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최우수 작곡상 등 6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줄거리는 사회 불안증세를 보이는 에반이 자신에게 쓴 편지가 학교의 다른 친구의 죽음과 엮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영화를 보지 않더라도  "Waving Through a Window"  이 노래 하나만이라도 꼭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2. 틱, 틱... 붐! (2021)

 

틱, 틱... 붐!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서른 살 생일을 코앞에 둔 유망한 작곡가. 사랑과 우정뿐만 아니라 심적 압박도 헤쳐나가야 하는 상황이다. 시간이 다하기 전에 위대한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중압감은 어떻게 다스려야 할까.

www.netflix.com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앤드류 가필드' 가 뮤지컬 '렌트'의 작곡가인 '조너선 라슨'을 연기했습니다. 

이 영화는 동명의 뮤지컬 [틱, 틱... 붐!] 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기존 장르를 파괴한 뮤지컬 [슈퍼비아] 를 만드는 과정을 뮤지컬로 만든 뮤지컬 [틱, 틱... 붐!] 내용과 식당에서 일했던 그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 뮤지컬 [틱, 틱... 붐!] 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뮤지컬 [렌트] 를 잘 만들었지만 작품의 첫공연 직전 요절했다고 합니다. ㅠㅠ

어렵게 살며 작품을 만들었지만, 그의 노래는 경쾌하고 코믹한 요소도 들어있습니다. 

 

tick, tick... BOOM! | "Sunday" Official Song Clip | Netflix

일요일인데 집에서 안먹고 비싼 식당에 와서 먹냐는 가사가 일품입니다.

 

저는 “Come To Your Senses” 이 노래가 가장 좋았습니다.

tick, tick… BOOM! | “Come To Your Senses” Official Song Clip | Netflix

이 영화에서 '앤드류 가필드' 가 '조너선 라슨' 그 자체가 된 느낌이었습니다. 독특한 뮤지컬의 내용과 좋은 노래들 배우들의 좋은 연기까지! 강추합니다. 

 

3. 헤어스프레이 (2007)

 

Hairspray | 넷플릭스

60년대 볼티모어, 꿈에 그리던 댄스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 위풍당당하고 끼 넘치는 십 대 소녀가 인종 차별 정책과 외모적 편견에 맞선다.

www.netflix.com

마지막으로 60년대의 음악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헤어스프레이] 입니다.

이 영화도 유튜브 알고리즘 파도타기로 알게되었습니다. 먼저 뮤지컬 [Wicked] 이야기를 해야하는데요,  [Wicked]에는 'Popular', 'Defying Gravity', 'The Wizard and I' 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Ariana Grande  'The Wizard and I' 를 불렀습니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또 'Hairspray Live!' 에 출연했었네요

'Without Love' | Hairspray Live!

이렇게 좋아하는 작품과 가수들을 따라가다 보면 또 다른 좋은 작품들을 알게되네요 ^^

60년대의 미국 음악에 푹 빠질 수 있는 뮤지컬입니다.

 

번외로 제가 '아라아나 그란데' 의 목소리에 반하게 된 '지미 팔론' [Tonight Show] 에서 '캘리 클락슨' 과 메들리 잼을 했던 영상도 소개합니다.

Mixtape Medley with Ariana Grande and Kelly Clarkson | That’s My Jam

 

뮤지컬 영화 소개였는데 '아리아나 그란데' 로 결론이..

 

좋은 노래와 목소리는 세상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좋은 노래 많이 듣고, 모두 더 행복해졌음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