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하트 오브 스톤 후기 원더우먼 갤 가돗의 스파이 액션

2023. 8. 11. 23:53Media./OTT

728x90

원더우먼으로 유명한 갤 가돗의 스파이 액션 영화 하트 오브 스톤이 2023년 8월 11일 넷플릭스에서 단독 스트리밍을 시작했습니다. 

하트 오브 스톤 - 원더우먼 갤 가돗의 스파이 액션

하트 오브 스톤 | 갤 가돗 | 공식 예고편 | 넷플릭스 - Youtube

 

넷플릭스 하트 오브 스톤의 간단 줄거리

세계평화유지조직 카터의 첩보원 레이첼 스톤(갤 가돗 분)은 영국의 첩보 조직 MI6 에 잡입해 테러리스트 멀베이니를 잡으려다가 실패하고, 그 과정에서 MI6의 네트워크를 해킹한 여성 케야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스톤은 테러리스트들이 카터 핵심 자산인 하트 탈취하여 카터를 무너뜨리려는 계획을 눈치채고, 하트를 테러리스트에게 빼앗기지 않기 위해 이탈리아, 런던, 포르투갈, 세네갈, 아이슬란드로 이동하며 세계가 위험에 빠지지 않도록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넷플릭스 하트 오브 스톤의 관람포인트

- 주인공 스톤(갤 가돗)의 원더우먼 스파이 액션

DC 의 히로인 원더우먼역을 맡아 멋진 액션을 보여준 갤 가돗은 이번 영화에서도 시원한 액션을 보여줍니다. 초반 스톤이 데스크 요원 이 양자컴퓨터 인공지능인 하트를 이용하여 도움을 받으며 펼치는 남성들도 어려워보이는 액션을 소화했습니다. 총기액션, 격투액션은 기본이고, 패러글라이딩, 자동차 액션, 윙수트, 특히 요즘 넷플릭스 액션 영화에서는 비행기에서 낙하산도 없이 떨어지는건 예사로 나옵니다.(카터, 그레이맨

역대급 스케일 비행기 폭발 액션 신 | 그레이 맨 | 넷플릭스 - Youtube

 

- 첩보 조직 카터의 독특한 설정

트럼프 카드를 코드 네임으로한 카터의 독특한 설정이 재밌게 다가옵니다. 각 모양의 유닛과 그 유닛의 대장들은 킹이라 불립니다. 주인공 스톤은 하트 유닛에 속해 있으며, 나인 오브 하트라고 불립니다. 하트의 킹은 노마드(소피 오코네도)스톤을 키운 인물입니다. 노마드 역의 소피 오코네도는 탐정 포와로의 두번째 시리즈인 나일 강의 죽음에서 함께 출연했었습니다. 카터의 핵심 자산인 하트는 양자역학컴퓨터를 이용한 인공지능으로 세계의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카터의 요원들에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트럼프 카드 이미지
트럼프 카드 이미지

- 세계의 다양한 도시 로케이션

이탈리아 세날레스, 영국 런던, 포르투갈 리스본, 세네갈, 아이슬란드 레이캬베크 등 세계 각지의 도시에서 추격 스파이 액션을 펼칩니다. 이탈리아의 알프스, 리스본의 아름다운 건물들, 세네갈의 사막,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등 다른 영화에서도 많이 나온 아이슬란드의 유명한 구불구불한 길과 풍경들. 이탈리아는 늘 가고 싶은 곳중에 하나이고, 리스본은 이 영화를 통해 처음 보게 되었는데 건물들과 도시 풍경이 아름답더라구요. 영화를 보면서 아직 보지 못한 저 아름다운 건물과 도시들을 저렇게 부수면 어째 하고 생각했지요. 물론 다 복원했겠지만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아이슬란드 롱보드씬- Youtube

아이슬란드 레이캬베크김동영 작가의 에세이 너도 떠나보면 나를 알게 될 거야에서 처음 알게 되었고, 영화 월터 미티.. 에서도 너무 아름답게 봤었는데, 액션 영화에서 보니 또 새로웠습니다. 

 

너도 떠나보면 나를 알게 될 거야 - 예스24

서른 즈음의 여행, 그후 8년……[너도 떠나보면 나를 알게 될 거야] 개정판 출간지난 2007년 출간되어 여행에세이 시장에는 신선함을 주었고, 지금은 굳건하게 스테디셀러로 자리한 ‘생선’ 김

www.yes24.com

 

- 영화에 사용된 좋은 음악

요즘 좋은 영화들은 음악을 정말 잘 쓰는 것 같습니다. 주제곡은 007이나 미션 임파서블 처럼 후킹하는 부분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첫 임무 후 나오는 007 스타일의 오프닝이나 중간중간 나오는 노래 취향은 정말 마음에 쏙 들었는데요. 스톤이 수영할 때 듣던 Don't stop 이나 런던에서 리스본으로 이동할 때 듣던  EVERYWHERE 노래가 참 좋았고, 이 노래를 이용한 화면 전환도 참 신선했습니다. 둘 다 Fleetwood Mac 이라는 옛날그룹인데, MI6의 팀중 운전을 주로하는 동료 베일리의 선곡으로 같은 동료들은 할머니의 선곡같다며 놀려댑니다. 이런 노래를 좋아하는 저는 할애비인가봅니다. ㅠㅠ 

 

Fleetwood Mac - Don't Stop (Official Music Video)

포르투갈 리스본에서는 MI6 요원 팀이 숙소에서 Fado português 라는 노래를 듣다가 LizzoJuice 를 들으며 함께 춤을 춥니다. (이렇게 방심하면 적들이 침투하는거..) 영화에서 좋은 노래들을 많이 알게 되어 또 다른 재미가 있었습니다.

Lizzo - Juice (Official Video) - Youtube

 

넷플릭스 하트 오브 스톤의 관람 후기

초반 액션이나, 4만피트 상공에 떠 있는 로커(이종의 비행선) 하트를 탈취하는 장면 등 스케일이 굉장히 커서 영화관에서 보면 더 재밌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으로 봄 ㅡㅡ;; 집에서 또 봐야져) 액션 영화이지만 요즘 유행하는 초전도체(양자역학), 인공지능의 윤리적 사용 문제 등의 메시지도 담겨 있어서 여러가지를 생각할 수 있는 괜찮은 영화였습니다. 물론 갤 가돗의 시원한 액션도 좋았습니다. 첩보원이면서 임무보다 팀원을 생각하는 특이한(?) 캐릭터의 모습도 사람들을 향한 애정을 원더우먼에서 보여줬던 갤 가돗의 이미지와 맞닿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영화가 끝나고 넷플릭스 영화그레이맨(라이언 고슬링), 익스트랙션(크리스 헴스워스), 하트 오브 스톤(갤 가돗)의 주인공이 한 세계관에서 만나 한 팀을 이루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구도 부술 것 같은 조합이죠?

넷플릭스에서 그레이맨, 익스트랙션 시리즈에 이어 괜찮은 액션 영화를 만들어냈습니다. 익스트랙션처럼 후속작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액션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하트 오브 스톤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베일에 싸인 글로벌 평화유지 조직. 이곳에 속한 첩보원이 시간과의 싸움을 벌인다. 조직이 보유한 가장 가치 있고 위험한 무기를 훔치려는 해커를 막기 위해.

www.netflix.com

 

 

https://haanss.tistory.com/

 

728x90